UPDATE : 2020.7.8 수 10:16
상단여백
HOME 전국소식 경북
‘2020년 김천자두포도축제’김천자두 특별판촉행사김천시와 혁신도시 공공기관 상생협력, 자두재배농가 활력
   
▲ 「2020년 김천자두포도축제」김천자두 특별판촉행사
[경제투데이]김천시는 오는 7월 3일 한국전력기술 전정에서 ‘2020년 김천자두포도축제’김천자두 특별판촉행사를 개최한다.

코로나19로 인한 지역사회 감염에 대한 우려로 2020년 김천자두포도축제를 불가피하게 취소하면서 그 일환으로 김천자두 특별판촉행사를 진행하기로 했다.

이번 행사로 우리 지역 우수 농산물을 홍보하고 농산물 직거래를 활성화해 농가 소득 증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김천자두 대표 품종인 ‘후무사’ 출하전 우리지역 60% 이상을 점하고 있는 ‘대석’품종에 대한 소비를 유도해 자두 생산농가의 판로확보및 가격지지와 함께 소비자들에게 이미지를 제고하는 등의 효과를 나타낸다.

김천시는 김천자두 특별판촉행사에서 자두 3KG을 1만2천원에 구입 할 수 있으며 현장 구매자에 한해 소포장 자두을 추가로 받을수 있다고 밝혔다.

김충섭 김천시장은 “이번 행사는 축제의 일환으로 김천시와 혁신도시 공공기관, 자두재배농가 모두의 상생협력을 위한 행사로 자리매김 하길 바라며 앞으로도 김천시가 상생협력하며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다각적인 방안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성상수  news@dailypress.co.kr

<저작권자 © 경제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성상수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