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0.7.3 금 10:43
상단여백
HOME 전국소식 충남
서천군, 지방재정 신속집행 목표 초과 달성신속집행, 일자리, 소비투자 집행률 충남 군부 1위, 지역경제 활성화 앞장
   
▲ 서천군청
[경제투데이] 서천군은 올해 상반기 지방재정 신속집행 추진결과 2361억원을 집행해 당초 목표액 1838억원보다 523억원을 초과 집행, 128.44%의 집행률을 나타냈다고 밝혔다.

특히 일자리사업 예산, 소비 부문 예산, 투자 부문 예산 등 모든 분야에서 충남 군부 1위를 달성하는 성과를 거뒀다고 강조했다.

군은 코로나19로 지역경제 침체가 우려되는 가운데 행정의 주도적인 역할이 더욱 중요해질 것이라는 판단에 따라 연초부터 신속집행 추진단을 구성하고 주 1회 부서별 집행계획을 점검하는 등 예산의 차질 없는 집행에 행정력을 총동원했다.

또한, 지난 4월과 5월 2차례 833억원 규모의 추가경정예산을 편성해 지역 현안사업의 적시 추진을 위한 동력을 마련하고 재정집행에 따른 부서장 책임제를 강화하는 등 사업예산이 효율적으로 집행되도록 관리해왔다.

노박래 군수는 “코로나19로 인한 전 세계적인 경제 위기 속에서 군의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주도적인 대응이 그 어느 때보다 필요한 상황”이라며 “지속적으로 지역경제 조기 활성화와 군민 생활 안정 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성상수  news@dailypress.co.kr

<저작권자 © 경제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성상수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