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0.7.3 금 10:43
상단여백
HOME 전국소식 전북
익산시, 청소년과 함께하는 중앙동거리 스토리텔링 팝업카드 제작교육 실시
   
▲ 익산시청
[경제투데이] 익산시 도시재생지원센터는 1일 이일여자중학교에서‘학생들과 문화예술의 거리 공방작가의 콜라보 작업’으로‘중앙동 거리 스토리텔링 팝업카드 제작’사업을 실시했다.

본 사업은 총 5회차 실습 교육 과정을 통해, 학생들의 아이디어를 활용해 이해하기 쉽고 친근하게 접할 수 있는 디자인과 스토리가 담긴 팝업카드로 제작까지 이루어지는 프로젝트이다.

보다 우수한 작품을 도출해내기 위해 공방 선생님들은 주기적으로 아이디어 회의 및 샘플 작업, 교육 준비 등 노력의 과정을 함께했다.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학생들과 공방작가가 발굴한 4타입 디자인을 각 500부 씩, 총 2000부의 팝업카드’로 제작해 도시재생지원센터 홍보상품으로 활발히 활용할 예정이다.

김원진 이일여자중학교 선생님은“이번 프로젝트가 학생들에게 너무나 큰 기회와 추억을 만들어 주는 것 같다”며“학생들과 같이 도시재생사업 주체로 참여하게 되어서 너무 보람차며 앞으로도 도시재생사업을 통해 지역 학생들에게 많은 기회와 혜택이 제공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김성도 도시재생과장은“콜라보 작업을 통해 밝고 재밌는 결과물이 제작될 것으로 생각되며 이번 과정을 통해 지역학생들과 공방작가들이 도시재생에 애정을 가지고 적극적인 참여를 해주실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정성애  news@dailypress.co.kr

<저작권자 © 경제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성애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