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0.7.10 금 10:39
상단여백
HOME 전국소식 인천
2020년 7월 자산형성지원사업 신규 모집
   
▲ 2020년 7월 자산형성지원사업 신규 모집
[경제투데이] 인천시 남동구는 1일부터 17일까지 저소득층의 자산 형성과 자립 지원을 위해 희망키움, 내일키움, 청년희망키움, 청년저축계좌 신규 대상자를 모집한다.

희망키움통장사업은 근로·사업소득이 소득하한이상인 생계·의료 수급 가구를 대상으로 하며 통장 가입자는 3년 동안 매월 저축하고 생계·의료 탈수급 시 근로소득장려금을 지원받을 수 있다.

내일키움통장사업은 자활근로사업단에 성실하게 참여하고 있는 사람을 대상으로 하며 통장가입자는 3년 동안 매월 저축하고 다음 조건을 만족 시 근로장려금 및 키움장려금 등을 지원받을 수 있다.

청년희망키움통장 사업은 본인의 근로·사업소득이 있는 생계급여 수급청년들을 대상으로 하며 가입자에게 근로소득공제금 10만원과 근로소득장려금을 매칭해 적립해 준다.

생계급여 탈수급 시 적립된 공제금과 장려금을 지원받을 수 있다.

청년저축계좌 사업은 본인의 근로·사업소득이 있는 중위소득 50% 이하 청년을 대상으로 하며 지속적인 근로활동, 저축, 자립역량교육 3회 이수 및 국가공인자격증 취득시 근로소득장려금을 매칭해 지급한다.

구 관계자는 “자산축적기회가 상대적으로 많지 않았던 저소득층에게 근로인센티브형 자산형성 지원을 통해 자산을 축적하고 빈곤의 대물림을 예방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근로하는 저소득층 가구 및 청년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배용원  news@dailypress.co.kr

<저작권자 © 경제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배용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