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0.7.3 금 10:43
상단여백
HOME 스페셜에디션
"미래 공항, 함께 만들어요" 공항개발종합계획 국민참여단 모집
공항개발종합계획에 참여할 국민참여단 모집 포스터. 국토부 제공. /뉴스1


(서울=뉴스1) 전형민 기자 = 국민이 공항 이용 시 문제점에 대해 공유하고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등 공항개발계획에 직접 참여할 수 있게 된다.

국토교통부는 24일 중장기 공항 인프라 확충방안, 재원 조달방안 등을 마련하는 '제6차 공항개발종합계획' 수립에 참여할 '국민참여단'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공항개발종합계획은 중장기 공항 인프라 확충방안과 재원 조달방안 등을 마련하는 우리나라 공항 분야 최상위 계획이다.

5년마다 수립하며 Δ장래 항공 수요 전망 Δ중장기 공항 인프라 확충방안 Δ투자 소요 및 재원 조달방안 Δ그 밖에 공항 개발 및 운영에 관한 사항 등을 주요 내용이 모두 담긴다.

정부는 이번 6차 계획을 소통·협력적 계획으로 만들기 위해 공항 분야 전문가들로 구성된 공항정책포럼 운영, 관계기관 의견수렴, 대국민 설문조사 등 다양한 방식으로 참여와 소통을 강화해 왔다.

국민참여단은 오는 26일부터 다음 달 10일까지 한국교통연구원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총 50명을 선정해 다음 달 27일과 7월 11일 2차례에 걸쳐 회의를 열고 공항의 문제점과 미래 비전 등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회의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온라인으로 열린다.

회의를 통해 수렴된 의견은 향후 공항 인프라 확충방안과 미래 공항 비전을 마련하는 데에 활용할 계획이다.

김태병 국토부 공항항행정책관은 "향후 권역별 지자체 설명회, 공청회 등 지속해서 각계각층의 의견을 수렴해 국민의 편의 증진과 지역 발전에 기여하는 공항개발종합계획을 수립하겠다"라고 말했다.

뉴스1 <뉴스커넥트>를 통해 제공받은 컨텐츠로 작성되었습니다.

편집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