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0.5.25 월 10:45
상단여백
HOME 전국소식 전남
전남도, ‘새우양식 기술교육’ 비대면 강좌어업인 대상 온라인 영상회의 방식 진행…만족도 높아
   
▲ 전남도, ‘새우양식 기술교육’ 비대면 강좌
[경제투데이] 전라남도해양수산과학원은 최근 어업·귀어인 등 85명을 대상으로 수산인력 양성과 성공적인 어촌정착을 위해 ‘새우양식 전문기술 교육’ 온라인 강의를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코로나19’ 방역지침이 ‘생활 속 거리두기’로 완화돼 대면 집합교육으로 실시할 예정이었으나, 최근 ‘코로나19’ 확산 추세를 반영해 쌍방향 영상회의 방식의 온라인 교육으로 진행됐다.

강의는 국내외 새우양식 동향을 비롯 노지식 새우 양식기술, 질병관리 요령 등 실무적인 이론 교육과 질의응답으로 구성했으며 교육생들의 궁금증을 해소해 만족도가 높았다는 평가를 받았다.

실제로 신안에서 1년간 새우양식장을 운영 중인 교육생 천신선씨는 “본격적인 새우양식기를 맞아 꼭 필요한 강의였다”며 “코로나19로 교육이 취소되지 않을까 걱정했는데 온라인 교육으로 진행해줘 시간도 절약되고 감염 걱정도 덜었다”고 말했다.

박준택 전라남도해양수산과학원장은 “코로나19 위기 상황에서도 수산양식에 대한 교육생들의 열기가 식지 않고 있다”며 “이번 첫 시도한 비대면 온라인 교육을 점차 확대해 어업인들이 희망한 다양한 종류의 교육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정성애  news@dailypress.co.kr

<저작권자 © 경제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성애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