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0.5.29 금 10:29
상단여백
HOME 전국소식 전북
완주군 코로나 극복 ‘슬기로운 청소년 활동’ 가동‘건강한 집콕’비대면 청소년활동 프로그램 운영
   
▲ 완주군청
[경제투데이]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완주군이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슬기로운 청소년활동’을 본격 가동한다.

22일 완주군은 청소년이용시설 등 휴관이 지속됨에 따라 온라인으로 청소년과의 소통을 추진하기 위해 현장 맞춤형 비대면 활동정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완주군청소년문화의집은 비대면 청소년 활동으로 ‘건강한 집콕’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건강한 집콕은 ‘코로나 19 뿌셔뿌셔’, ‘완주퀴즈 온 더 블록’, ‘특별한 취미찾기’ 등 비대면 청소년활동을 진행한다.

지난 4월 20일 ‘코로나 19 뿌셔뿌셔’프로그램은 청소년이 마스크를 직접 만들어 착용할 수 있도록 키트를 배부하고 온라인 방송으로 청소년과 함께 마스크를 만들며 코로나19 예방 활동을 추진했다.

5월 매주 금요일마다 진행된 ‘특별한 취미찾기’는 집에서 할 수 있는 다양한 취미를 청소년과 함께 찾아보고 소개하는 프로그램이다.

오는 29일에는 ‘완주 퀴즈 온 더 블록’을 진행한다.

청소년운영위원회 위원들이 직접 문제를 출제하고 완주관내 모든 청소년이 참여하는 온라인 참여하는 프로그램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완주군은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청소년 비대면 활동을 적극 지원하고 코로나 예방부터 활동까지 청소년 맞춤형 정책을 적극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이중하 완주군청소년문화의집 관장은 “청소년 수련시설이 선도해 비대면 청소년활동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마련해야 한다”며 “청소년이 온라인에서 다양한 활동과 정보를 공유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문명기 교육아동복지과장은 “코로나19로 인한 지역사회 모든 활동을 기피하지 말고 슬기로운 비대면 활동을 적극 장려해야 한다”며 “청소년이 온라인에서 다양한 참여와 활동이 가능하도록 지원시스템을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정성애  news@dailypress.co.kr

<저작권자 © 경제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성애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