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0.4.7 화 10:55
상단여백
HOME 의료계소식
삼성바이오에피스, 유방암치료제 대용량 제품 미국 허가
 


 삼성바이오에피스는 미국에서 유방암 치료용 바이오시밀러 '온트루잔트'의 대용량 제품을 추가로 허가받았다고 20일 밝혔다. 온트루잔트는 로슈의 유방암치료제 '허셉틴'의 바이오시밀러다.

미국 식품의약국은 19일(현지시간) 앞서 삼성바이오에피스가 신청한 '온트루잔트 420mg' 제품의 판매를 승인했다. 이에 따라 삼성바이오에피스는 미국에서 온트루잔트 150mg과 420mg 2가지 제품을 선보일 수 있다.

이번 추가 용량 제품은 기존 150mg 제품을 성인 여성에게 정맥투여할 경우 3번 주사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줄일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즉, 3개의 약병을 사용하던 것을 1개의 약병만 사용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였다는 의미다.

삼성바이오에피스 관계자는 "유럽 시장을 통해 확인해 본 바 처방 시 투약 번거로움에 대한 다양한 수요가 존재했다"며 "대용량 제품을 함께 시장에 선봬 환자들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삼성바이오에피스는 2019년 1월 미국에서 온트루잔트의 허가를 받았으며, 아직 제품은 시장에 유통하고 있지 않다. 온트루잔트의 미국 마케팅 파트너 회사는 머크로 지난해 허셉티 원개발사와 합의를 통해 제품 출시를 확정했다. 출시 일자는 아직 비공개다.

뉴스1 <뉴스커넥트>를 통해 제공받은 컨텐츠로 작성되었습니다.

조주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