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0.3.30 월 09:28
상단여백
HOME 전국소식 경기
파주시, 평화·통일교육 보조사업자 공개 모집2020년 파주시 평화·통일 교육, 민간 창의적 아이디어 도입
   
▲ 파주시청
[경제투데이] 파주시가 평화·통일 시민 공감대 확산을 위한 2020년 평화·통일교육 민간 공모사업 보조사업자를 공모한다고 13일 밝혔다.

시는 이번 공모를 통해 민간의 창의적 아이디어를 도입해 평화·통일에 대한 시민들의 참여를 활성화하고 참신한 교육으로 시민과 소통하는 평화·통일교육을 펼칠 계획이라고 전했다.

올해 처음 실시하는 이번 공모는 2천 6백만원 예산으로 ‘파주평화 아카데미’와 ‘평화·통일 기행’ 사업 분야에 대해 공개 모집한다.

모집 기간은 오는 2월 17일부터 27일까지며 공모 참여를 원하는 기관·단체는 파주시 홈페이지 뉴스·소식-공고-고시공고란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뒤 파주시 평화협력과에 방문 제출하면 된다.

최종 사업자 선정은 남북교류협력위원회와 보조금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4월초 발표될 예정이며 사업은 4월부터 11월까지 8개월간 추진된다.

파주시 관계자는 “파주는 평화와 공존, 남북관계의 변화를 가장 가까이에서 느끼는 곳으로 평화·통일 공감대 형성이 중요하다“며 ”남북관계 회복을 준비하며 평화공존 분위기를 확산하고 평화통일교육을 확대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배용원  news@dailypress.co.kr

<저작권자 © 경제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배용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