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0.1.23 목 11:09
상단여백
HOME 자동차
아우디, 8세대 완전변경 '더 뉴 A6' 출시…가격 6532만~6925만원
더 뉴 아우디 A6 40 TDI. (아우디코리아 제공) © 뉴스1


(서울=뉴스1) 김상훈 기자 = 아우디코리아가 자사의 프리미엄 중형 세단 '더 뉴 아우디 A6 TDI'를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더 뉴 아우디 A6 TDI'는 아우디 A6의 8세대 완전변경 모델로 'A6 40 TDI', 'A6 40 TDI 프리미엄' 두 가지 라인으로 구성된다. 보다 세련되고 스포티한 디자인과 동급 경쟁 모델 중 가장 넓은 차체, 더욱 강력해진 성능과 우수한 연비, 최첨단 편의 및 안전사양이 특징이다.

'아우디 A6'는 아우디 브랜드의 정수를 보여주는 프리미엄 중형 세단이자 베스트셀링 모델이다. 특히 유럽 신차 안전도 평가 기관인 유로 NCAP의 충돌 테스트에서 최고 등급인 별 5개 획득, 미국 고속도로안전보험협회(IIHS)가 안전성이 확인된 차량에만 부여하는 '톱 세이프티 픽 플러스(Top Safety Pick+)'에 선정되는 등 프리미엄 비즈니스 세단에 걸맞은 최고 수준의 안전성도 입증된 모델이다.

파워트레인은 두 라인 모두 2.0L 직렬 4기통 디젤 직분사 터보차저(TDI) 엔진 및 7단 S트로닉 자동변속기가 탑재됐다. 최고출력은 204마력, 최대토크는 40.8㎏·m, 최고속도 246㎞/h이며 제로백(정지상태에서 100㎞/h까지 도달하는 시간)은 8.1초다. 연비는 복합연비 기준 15.8㎞/ℓ(도심연비 14.1㎞/ℓ, 고속도로 연비 18.5㎞/ℓ)로 우수한 효율을 자랑한다.

신형 A6 외부와 실내 디자인 모두에는 새로운 아우디 디자인 요소가 반영됐다. 모든 라인에는 익스테리어 그릴, 범퍼, 디퓨저 등에 'S라인 익스테리어 패키지'를 기본으로 입혔으며 '파노라믹 선루프',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 그리고 다이내믹 턴 시그널이 적용된 'LED 테일라이트'를 장착해 세련된 외관 디자인에 스포티함을 강조했다.

또전 세대 대비 늘어난 전장과 휠베이스로 보다 여유로운 헤드룸과 넓은 실내 공간을 갖췄다. 이밖에도 '패들 시프트 및 열선이 적용된 3-스포크 스티어링 휠’, ‘엠비언트 라이트 패키지’를 기본화해 아우디만의 고품격 감성을 고스란히 담았다.

동급 경쟁 모델에서는 볼 수 없는 안전 및 편의사양도 기본으로 탑재됐다. '아우디 버츄얼 콕핏 플러스’에 햅틱 피드백이 적용된 ‘듀얼 터치 스크린 내비게이션’을 장착, 운전자가 모든 차량 관련 정보를 통합적이고 직관적으로 컨트롤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 '아우디 스마트폰 인터페이스'를 통해 운전자의 스마트폰 콘텐츠를 바로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Δ어댑티브 크루즈 어시스트 Δ아우디 프리센스 360°Δ아우디 커넥트’ 시스템 Δ프리미엄 에어 패키지 등이 적용됐다.

'더 뉴 아우디 A6 40 TDI'의 판매 가격은 6532만원, '더 뉴 아우디 A6 40 TDI 프리미엄'은 6925만원이다.

뉴스1 <뉴스커넥트>를 통해 제공받은 컨텐츠로 작성되었습니다.

편집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