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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콘텐츠 해외진출 기회 마련한다…2019 글로벌 콘텐츠 콘퍼런스
2019 글로벌 콘텐츠 콘퍼런스© 뉴스1


(서울=뉴스1) 박정환 문화전문기자 = 한국문화 콘텐츠가 복잡한 절차 없이 원스톱으로 해외에 진출할 수 있는 콘퍼런스가 열린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김영준)은 '2019 글로벌 콘텐츠 콘퍼런스'를 오는 9일부터 11일까지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22개국 100여 개 업체가 참가한다. 주요 바이어는 아마존재팬, 중국의 대표 OTT(온라인 영상 서비스) 중 하나인 망고TV와 iQIyI, CCTV Animation, 아랍권 최대 방송그룹 MBC Group, 멕시코 Canal 22등이다.

콘퍼런스에는 K-콘텐츠에 대한 투자, 구매를 희망하는 각국 방송사, OTT, 게임, 애니메이션, 방송 분야의 바이어 100여 개사가 참가하는 트레이드페어가 열린다.

또 대한민국 대표 K-콘텐츠를 해외 바이어에 소개하는 쇼케이스, 해외의 방송사, 배급사에게 직접 듣는 글로벌 진출 전략 콘퍼런스 등이 펼쳐진다.

네트워킹과 상담 프로그램도 마련했다. 해외 바이어와 국내 콘텐츠 기업의 비즈매칭과 함께 콘진원의 해외비즈니스센터(미국, 중국, 일본, 유럽, 동남아시아) 현지 센터장과 담당자들이 별도의 공간을 구성해 현지 시장에 진출하려는 국내 기업에 상담과 정보를 제공한다.

2019 글로벌 콘텐츠 콘퍼런스는 온라인 사전등록을 통해 참가할 수 있다.

뉴스1 <뉴스커넥트>를 통해 제공받은 컨텐츠로 작성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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