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9.12.6 금 11:10
상단여백
HOME 전국소식 경기
구리시, 취약 계층 위한 사랑의 연탄 나눔 진행대한민국 축복봉사단, 지역 사회 훈훈한 나눔으로 따뜻한 겨울나기
   
▲ 교문동 취약 계층 노인 가구에 연탄배달을 하는 대한민국 축복봉사단
[경제투데이] 구리시에서는 지난 3일 보건소 담당 간호사들과 대한민국 축복봉사단 회원들이 직접 취약 계층 방문보건사업 대상 노인들을 찾아가서 연탄을 전달하는 행사를 가졌다.

취약 계층 방문보건사업 대상 노인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해 마련된 이날 행사에는 대한민국 축복봉사단 회원들이 교문동의 취약 계층 노인들에게 연탄 300장을 후원하는 행사였다. 특히 이번 연탄 후원 대상자들은 연말 동별 행정복지센터에서 지급하는 연탄 쿠폰을 지급받지 못한 사람들이어서 민간단체에서 지원하는 후원이 절실하게 필요한 상황이었기에 더욱 의미가 있었다.

대한민국 축복봉사단은 구리시보건소 방문보건사업 독거노인들을 비롯해 정신건강복지센터 회원 가족 25가구와 1대 1로 매칭을 해서 이들에게 필요한 생필품과 정서적인 지원을 해 주는 등 많은 어려운 이웃들에게 봉사와 후원을 하고 있는 비영리단체이다.

안승남 시장은 “이번 연탄 후원은 겨울철 난방비가 걱정되는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시민을 돕는 정말 의미 깊은 후원이었다”고 감사의 뜻을 전하고 “주거환경이 열악한 관내 취약 계층에 대해 지속적이고 세심한 관심을 갖겠다”고 말했다.

배용원  news@dailypress.co.kr

<저작권자 © 경제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배용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