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9.12.9 월 14:12
상단여백
HOME 전국소식 경남
양산시, 내년 도시가스 공급관 설치 신청 접수도시가스 보급 통해 연료비 부담 경감, 주거 환경 개선
   
▲ 양산시
[경제투데이] 양산시는 에너지 복지시책의 일환으로 도시가스 미 공급 지역에 대해 도시가스 공급관 설치 지원사업을 시행하고 있으며 2020년 단독주택 등 도시가스 공급 보조사업 대상지역 선정을 위해 지난 14일부터 오는 12월 13일까지 신청서를 접수 받는다고 밝혔다.

지원대상은 도시가스 공급관 미 매설 지역으로 단독주택, 다세대·연립주택, 사회복지시설이며 설치 지원금은 세대당 최대 300만원 이내이고 지원 대상지역 선정은 도시가스사업자 등 유관기관 검토와 시 심의위원회를 거쳐 예산 범위 내에서 지원대상자를 확정한다.

대상지역 선정은 주변에 도시가스 공급관이 가까이 있고 대상 세대가 밀집된 지역일수록 유리하며 부담은 신청세대가 공동 부담하므로 해당지역 모든 세대가 참여할수록 개별 세대 분담금이 적어진다.

자세한 지원내용 및 신청방법은 양산시 홈페이지 공고 또는 게시판을 통해 확인 가능하며 공고된 신청서식을 작성해 일자리경제과로 제출하면 된다.

양산시 관계자는 “시는 LPG, 기름, 목탄 등 사용가구의 연료비 경감과 주거환경 개선 등 에너지복지 시책의 일환으로 2017년도에 조례를 제정하고 2018년부터 사업을 시행하고 있다”며 “2018년도에 185세대 사업 완료하고 2019년도에는 373세대 사업 추진 중에 있다”고 밝혔다.

정성애  news@dailypress.co.kr

<저작권자 © 경제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성애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