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9.11.13 수 10:24
상단여백
HOME 전국소식 충남
예산군, 예산사랑상품권 연말 10% 특별 할인행사 실시지역자금 역외 유출 막고 소비 촉진 활성화 위해
   
▲ 예산사랑상품권 연말 10% 특별 할인행사 실시
[경제투데이] 예산군은 지역자금 역외 유출을 막고 소비 촉진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예산사랑상품권 연말 10% 특별 할인행사를 오는 11일부터 다음달 10일까지 한 달간 실시한다.

예산사랑상품권은 전통시장, 주유소, 마트, 음식점 등 관내 약 365개소의 가맹점에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액면가의 80% 이상을 사용할 경우 잔액 환불이 가능하다.

예산사랑상품권은 지난 1999년 첫 발행해 지금까지 118억원을 발행 유통했으며 이번 행사를 위해 군은 지난 7월 예산사랑상품권 관리 및 운영조례를 제정한 바 있다.

상품권 구입을 희망하는 경우 본인 신분증을 지참해 NH농협중앙회 군청출장소에 방문해 5000원권과 1만원권 등 두 종류를 구입할 수 있고 1인당 구매한도는 50만원이다.

가맹점 가입은 신청서 사업자등록증사본, 농협통장사본 등 구비서류를 갖춰 가까운 읍면행정복지센터 또는 군청 경제과를 방문해 제출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지난 추석 할인행사시 3억원이 조기 판매돼 1억원을 추가 판매하는 등 높은 호응을 얻었다”며 “소비자는 할인된 가격으로 상품권을 구입하고 가맹점은 카드 수수료 절감, 매출증대 효과가 있어 지역 경제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한다”고 말했다.

성상수  news@dailypress.co.kr

<저작권자 © 경제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성상수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