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9.10.21 월 11:50
상단여백
HOME 전국소식 인천
햇살가득 꽃피는 남촌, 진입관문 경관개선사업 준공식 개최
   
▲ 인천광역시_남동구
[경제투데이] 인천 남동구는 지난 11일 오후 7시 남촌동 남촌1교 경관개선사업을 마치고 준공식과 점등식 이벤트 행사를 연다.

이날 준공식은 이강호 남동구청장을 비롯한 최재현 남동구의회 의장 및 구의원과 지역 주민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쳤다.

그동안 남촌1교는 남촌동을 진입하는 주요 관문임에도 어둡고 정비가 되지 않았다. 경관개선을 염원하는 주민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이번에 진입관문 경관개선사업이 추진됐다. 사업을 통해 인천환경색을 적용한 벽면 도색과 LED조명 연출 및 환영의 메시지를 담은 문구 설치로 밝고 환한 이미지 공간으로 탈바꿈하게 됐다.

이번 사업은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주민공모 및 투표를 통해 우리 동네를 알리는 ‘햇살가득 꽃피는 남촌’이란 문구가 탄생됐다. 구는 지역 주민 스스로 참여하고 마을에 대한 애착심을 형성하도록 유도한 것에 의의를 두고 있다.

이강호 남동구청장은 “앞으로도 주민들이 필요로 하고 체감할 수 있는 디자인 사업을 통해 더욱 아름다운 도시경관 사업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구 도시경관과 관계자는 “도심을 가로지르는 교량 하부공간의 경관이 소홀했던 만큼 남촌1교를 비롯한 서창2교 및 수산1교의 경관개선을 통해 주민들이 체감하는 공공디자인 사업 추진이 인근 주민들의 큰 호응을 받은 것에 의의가 있다”고 평가했다.

배용원  news@dailypress.co.kr

<저작권자 © 경제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배용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