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9.10.21 월 11:50
상단여백
HOME 전국소식 경기
고양시 송포동, 추석맞이 ‘포동포동 사랑의 꾸러미’ 전달
   
▲ 고양시 송포동, 추석맞이 ‘포동포동 사랑의 꾸러미’ 전달
[경제투데이] 고양시 일산서구 송포동은 지난 9일 송포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17명이 참석한 가운데 정기회의를 개최한 후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맞춤형 복지 홍보를 위한 거리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동 자체 위기가정 통합사례회의 결과를 공유하고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자원연계 방안, 와글와글 시민소통 문화축제 협의체 홍보부스 운영, 하반기 벤치마킹 및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성화 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17명의 위원들은 정기회의 및 거리캠페인을 진행한 후 추석맞이 관내 독거어르신에게 협의체 특화사업인 ‘포동포동 사랑의 꾸러미’를 조별로 차량에 싣고 일일이 방문하여 안부를 확인했다.

‘포동포동 사랑의 꾸러미’는 쌀10kg, 라면, 두유, 화장지, 키친타월, 섬유유연제, 주방세제 등 7가지 사랑 종합선물세트로 구성되었으며, 관내 후원기관과 연계하여 저소득층 독거 어르신 10세대에 전달하여 명절 전에 기쁨이 2배가 되는 뜻깊은 행사였다.

사랑의 꾸러미를 전달 받은 한 어르신은 “명절에 찾아와 줄 이도 없는데 반갑고 고맙다”며 “실생활에 필요한 물품을 전달받아 많은 도움이 된다.” 고 말하면서 협의체 위원을 반가이 맞았다.

진기철 민간위원장은 “앞으로도 포동포동 사랑의 꾸러미를 통해 관내 생활이 어려운 어르신들의 지속적인 안부를 확인하고, 어려운 이웃 발굴을 위해 정기적인 캠페인을 실시하며 지역자원 연계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배용원  news@dailypress.co.kr

<저작권자 © 경제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배용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