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9.8.22 목 19:06
상단여백
HOME 스페셜에디션
해양수산 일자리 창출 '국민 정책제안·평가단' 30일까지 모집
© 뉴스1


(세종=뉴스1) 백승철 기자 = 해양수산 분야 일자리 창출을 위한 '국민 참여 정책제안 대회'가 9월 26일 부산 벡스코 제2전시장에서 열린다. 이를 위해 국민들의 정책 아이디어를 30일까지 접수한다. 또 현장에서 이를 평가할 국민평가단 100명도 30일까지 모집한다.

한국해양수산개발원(KMI)와 한국해양과학기술원(KIOST), 부산연구원(BDI)가 주최하고 민영통신사 뉴스1코리아와 부산테크노파크(BTP)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2019 해양수산 취업박람회’ 부대행사로 진행된다.

'국민 참여 정책제안 대회'는 해양수산 분야 일자리 창출 방안에 대한 일반 국민들의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관련 연구기관의 일자리 정책 제안을 국민이 직접 참여해 평가하는 소통의 장 마련을 위해 준비됐다.

이번 대회의 정책 제안 신청은 누구나 가능하며, 개인 또는 팀을 구성해 평소 가지고 있던 해양수산 일자리 창출을 위한 정책 건의나 아이디어를 간략히 작성해 8월 30일까지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접수된 정책 제안은 전문평가단의 심사를 거쳐 현장 발표 4작을 선정하고, 분야별 전문가의 멘토링을 진행해 9월 26일 부산 벡스코에서 발표하게 된다. 수상작은 사전심사 점수(20%)와 발표현장에서 국민평가단(50%)과 멘토단(30%)의 점수를 합계해 선정된다.

시상은 최우수상에게는 상금 200만원과 상장이, 우수상에게는 상금 100만원과 상장이, 장려상에게는 상금 50만원과 상장이 각각 수여된다.

100명을 모집하는 국민평가단 또한 해양수산에 관심이 있으면 누구나 가능하며, 신청서를 작성 후 8월 30일까지 이메일 제출하면 된다. 발표는 9월 초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정책제안 공모와 국민평가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한국해양수산개발원(KMI)와 한국해양과학기술원(KIOST), 부산연구원(BDI), 부산테크노파크(BTP), 뉴스1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뉴스1 <뉴스커넥트>를 통해 제공받은 컨텐츠로 작성되었습니다.

김유진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