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9.7.16 화 20:22
상단여백
HOME 전국소식 경남
슬로시티 김해시, 세계에서 제일 으뜸, 아름다운 영상으로 전 세계인 매료김해시 ‘2019 국제슬로시티 비디오 어워드, 특별상’ 수상
   
▲ 김해시는 지난 22일 이탈리아 오르비에토에서 열린 ‘2019 국제슬로시티연맹 총회’에서 ‘2019 국제슬로시티 비디오 콘테스트 특별상’을 수상했다.
[경제투데이] 김해시는 지난 22일 이탈리아 오르비에토에서 열린 ‘2019 국제슬로시티연맹 총회’에서 ‘2019 국제슬로시티 비디오 콘테스트 특별상’을 수상했다.

국제슬로시티연맹에서는 매년 전 세계 30개국 252개 슬로시티 회원도시를 대상으로 ‘국제슬로시티 비디오 콘테스트’를 진행하며 그 중 4개 도시만 선정하는데 이번에 김해시가 수상의 영광을 안게 됐다.

김해시의 특별상 수상은 슬로시티 김해가 추구하고자 하는 방향, 즉 “균형과 조화속의 행복”이라는 주제로빠름과 느림의 조화, 기술과 전통의 조화, 환경 보존 등을 영상으로 잘 표현하였기 때문이다.

이날 총회에서 전 세계 30개국 252개 도시가 지켜보는 가운데 김해시의 영상을 상영하였으며, 슬로시티 김해시만의 색다른 매력에 총회장은 우렁찬 박수소리와 감탄으로 가득찼었다.

허성곤 김해시장은 ‘작년에 슬로시티로 가입해 올해 두 번째로 총회에 참석하는 자리에서 수상을 하게 되어 무엇보다 기쁘며, 슬로시티의 본고장인 오르비에토에서 김해시를 세계적으로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되어 더욱 자랑스럽다’ 고 소회를 밝혔고, 회원도시들이 김해시를 방문하시어 직접 김해시만의 매력을 느껴보시기를 권하기도 했다.

참고로 ‘슬로시티 비디오 콘테스트’ 개최 목적은 슬로시티란 무엇인가 질문에 대한 답을 쉽고 짧은 영상으로 답해보면서, 영상을 통해 제작된 아이디어 및 경험을 전 세계 슬로시티 지역과 서로 배우며 공유하자는 데 있다.

또한 콘테스트 영상은 ‘에너지 환경정책’, ‘사회기반시설 관련 정책’,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도시정책’, ‘농업·관광 및 전통예술 보호정책’, ‘방문객 관련 정책 및 지역주민 의식 함양 및 교육 관련’, ‘지역사회 연대 강화 정책’, ‘파트너쉽’ 등 총 7개의 항목에 부합하는 정책 또는 사례를 기반으로 제작해야 하며, 국제슬로시티연맹 회장, 사무총장, 국제학술위원회 위원장, 홍보총괄 웹매니저 등의 엄격한 심사를 통해 선정된다.

정성애  news@dailypress.co.kr

<저작권자 © 경제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성애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