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9.9.20 금 10:19
상단여백
HOME 전국소식 서울
19일까지 은평구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2019년 3차 공개 모집
   
▲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2019년 3차 공개 모집
[경제투데이] 은평구는 청년 구직난 해소를 위해 행정안전부 지역 주도형 청년 일자리 3차 공개 모집을 실시, 21명의 청년을 추가로 채용한다.

행정안전부 지역 주도형 청년 일자리 공모사업은 청년에게 적합한 지역 일자리를 발굴·제공해 경제활동과 직무역량 강화를 지원하고, 지역사회에 필요한 다양한 서비스를 청년의 일자리로 기획해 제공하는 사업이다.

은평구는 올해 상반기 1차 39명, 2차 17명의 청년을 관내 사회적 경제기업 등에 채용해 일자리를 지원한 바 있다.

응시자격은 공고일 현재 만19세 이상 39세 이하 은평구 거주 청년구직자로, 본인의 전공 및 희망진로 등을 고려해 원하는 분야를 선택해 지원할 수 있다.

접수기간은 19일까지이며, 은평구청 사회적경제과를 방문 해 신청하거나 메일접수도 가능하다. 세부내용은 은평구청 홈페이지 채용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선발된 청년은 관내 기업에서 7월부터 12월까지 근무하며, 보수는 은평구 생활임금인 월 2,090,000원과 4대 사회보험료 등을 지원 받는다.

구 관계자는 “청년들이 내가 사는 지역에서 일자리를 찾고 직무역량을 쌓아 성공적으로 정착하고, 관내 사회적 경제기업 등과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배용원  news@dailypress.co.kr

<저작권자 © 경제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배용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